건강 / / 2022. 8. 19. 15:20

다리혈전증상 파악하고 관리하기

반응형


노화의 시작으로 인해서 관절이나 뼈 등이 약해지고 근력 손실도 일어나게 되면 하체 쪽으로 혈전이 형성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부종이 심하게 나타난다거나 피부톤이 붉어지는 듯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이 드신다면 혈전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다리 혈전증상 파악하고 관리하기란 정말 어렵기 때문에 초반에 바로잡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혈전증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고 어떻게 관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리 혈전증상 파악하고 관리하기- 혈액순환이 순조롭지 않은 경우에 많이 일어나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혈류가 잘 흐르지 못하고 고이게 된다거나 뭉치며 다리 쪽으로 혈전이 형성되는 것입니다. 이는 초반에는 잘 눈치채기 힘듭니다. 그저 피곤함에 한 번씩 다리가 저린다던지 혹은 전날 짠 음식을 먹어서 부었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이런 증상이 반복이 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다리가 붓는 것을 넘어서 통증까지 유발을 할 수 있고 육안으로도 피부색이 붉어졌다는 걸 알 수 있을 때에는 중증 혈전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체 쪽으로 혈류의 흐름이 불안하기도 하지만 폐 쪽에 이런 증상이 유발되면 호흡기 순조롭지 못해서 일상생활에 더욱 지장을 주기도 합니다. 

다리 혈전증상 파악하고 관리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이런 증상 등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활동하는 영역이 적다거나 운동부족인 분들 그리고 65세 이상인 분들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가족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쉽게 눈치챌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과체중인 분들에게도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전에 폐 쪽으로 건강이 약화되었던지 정맥 관련한 질환을 앓았을 경우에도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고려한다면 다리 혈전증상 파악하고 관리하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리 혈전증상 파악하고 관리하기 첫 번째 방법으로는 가벼운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시는 것입니다. 이는 무리한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몸에 문제를 일으키기 않으면서 연세가 있는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할도 하면서 근력 손실도 막아주고 신경세포들을 깨우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가지 다리 혈전증상 파악하고 관리하기 방법에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드시는 것입니다. 가령 미역국을 드시게 되면 혈류를 맑게 만들어주어서 순환하는데 도움을 주고 새로운 혈류 형성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증상에도 관리를 한다면 얼마든지 나아질 수 있으므로 꾸준한 노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적절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하신다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