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 / 2022. 8. 3. 11:10

살빠지는 아침습관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반응형

다이어트는 식단과의 전쟁이라고도 할 수 있겠지만 생각보다 작은 습관들이 한데 모여서 살을 빠지게 하는 것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아침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달려 있는데 오늘은 살 빠지는 아침 습관 대해 알아보며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살을 뺄 수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트레칭
자고 있는 동안 몸은 활동을 멈추고 있고 근육이 경직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것을 풀어주는 활동이 중요합니다. 적어도 5분 이상은 간단하고도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서 굳어 있는 근육을 군데군데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근육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만한 스트레칭을 한다면 아침을 상쾌하게 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에 일어나자마자 하는 습관을 가지시면 몸 전체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팔부터 시작해서 몸통으로 내려오고 다리도 천천히 풀어주는 단계를 거치신 다음에 전체적으로 풀려질 수 있도록 전신 스트레칭을 하면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면 대사활동 역시 활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침을 달리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과정이기 때문에 이 단계부터 착실히 수행하게 되는 경우라면 다이어트를 하는 데 있어 부담감을 내려놓을 수 있게 됩니다.

2. 공복 유산소
많은 분들이 아마 많이 알고 계시겠지만 정확히 어디에 도움이 되는지 모르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하는 이유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기 위한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요즘에도 아침 시간대에 조깅을 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것은 곧 몸이 건강해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과도 마찬가지입니다.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마쳤다면 그다음 단계로 하는 공복 유산소는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살 빠지는 아침 습관 중 공복 유산소를 빼놓고 말하면 섭섭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괜찮다 말을 한 습관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무조건적으로 빠르게 달리기보다는 적당히 심장이 빠르게 뛸 정도로 속도를 유지하게 되면 체력 또한 증진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유산소가 아무래도 지방을 태우는 데 있어 효율적으로 쓰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몸속 내장지방을 태울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는 것입니다.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된다면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몸 속에 있는 지방을 끌어다 쓰기 때문에 내장지방이 평소에 스트레스였던 분들이 계실 경우라면 더더욱 갖춰야 할 습관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방이 특히 잘 붙는 허벅지라던지 복부 쪽에 대한 고민이 많은 분들이라면 더더욱 공복 유산소 운동을 적극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되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는 역할 또한 하고 있어 다양한 장점이 되는 습관입니다.

3. 산책
살 빠지는 아침 습관 중 세 번째는 산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야외 활동이 줄어들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햇빛 보는 시간 또한 줄어들게 됐는데 이렇게 된다면 우리 건강에서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로 자리 잡게 됩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일정량 비타민D 섭취를 해줘야 하는데 인간의 대부분은 햇빛을 통해 받게 됩니다. 이런 것들이 지켜지지 않기 때문에 알게 모르게 건강으로써 영향이 작용한다고 볼 수 있는 것이겠습니다. 음식으로 먹는 양 보다는 일반적으로 햇빛으로 쐬는 양이 상당하다 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산소를 한다 하더라도 실내에서 하는 것 보다는 햇빛을 쐴 겸 야외에서 하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더운 한낮일 경우라면 일사병 등이 유의되기 때문에 이른 아침 시간대에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행동만으로 여러 가지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더불어서 건강 챙기는 방법을 통하여 진행을 하는 게 전반적으로 몸에 도움이 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꾸준하게 노력하다 보면 살도 빠지고 건강도 챙기게 되는 일석 이조의 습관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4. 물 한잔 마시기
살 빠지는 아침 습관 중 물 마시기 또한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은 자는 동안에도 활동을 하는데 이 활동 중에서는 노폐물을 만드는 일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을 뜨고 나서는 노폐물이 쌓여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배출해주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편리하게 배출시킬 수 있는 방법인 물 마시기를 통해서 배출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때 물 온도로는 너무 뜨겁지도 또 너무 차갑지도 않은 정도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겠으며 미지근한 정도가 자극적이지 않고 편안하게 몸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아침밥을 드시는 분들이라면 밥 먹기 30분에서 1시간 전 정도에 드시는 것이 아침 식사 소화를 하는 데 있어서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결국에는 소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는 것이겠습니다.

살빠지는 아침 습관 여러 가지가 있다 보니 하나하나 지키기 어렵다고 느낄 수 있겠는데 계속해서 하다 보면 별 거 아닌 거라 느껴질 정도로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처음이 어렵지만 계속해서 하다 보면 결국에는 편하게 할 수 있는 것들이라 오늘부터라도 가볍게 시작을 해보시면서 살 빠지는 아침 습관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생활 습관 가지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하길 바라겠습니다! 꾸준한 습관 만이 건강에 도움도 되고 평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